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는 6개월차 초시생입니다. 대학교 3학년 2학기까지 다닌 후 휴학하고 공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한국사는 그래도 학교다니면서 아주 조금씩은 했어요. 공단기 가보면 한길쌤이 근현대사 무료강의 해주셔서 그걸 들었기 때문에 일단 근현대사의 기본 베이스는 있었습니다 ㅎㅎ! 처음에 한길쌤 수업들을 때 너무 외울 것이 많고 언제 이걸 다하지 했는데 제가 벌써 필기노트를 20번은 본 것 같네요 ㅋㅋㅋ 진짜 일일이 손으로 다써가면서 머릿속에 통으로 넣었습니다.

다 쓴 볼펜

휴 벌써 볼펜을 이만큼이나 썼네요 ㅋㅋ 진짜 무식하게 공부했어요. 머리가 좋지 않은 편이라 잘 안외워져서요ㅠㅠ

어쨌든 그래도 6개월 공부한 것 치고는 괜찮았어요. 한능검1급: 95 국가직 :85 지방직: 80 나왔습니다! 잘본 성적은 아니지만 단기간에 이정도 올리니까 스스로 너무 뿌듯해요ㅠㅠ

진짜 한능검은 따로 공부 1도 안하고 그냥 한길쌤 필기노트만 보고 갔는데 95점 나와서 깜짝 놀랐네요.

필노 + 빵노 + 단권화 기본서

저는 빵노보다는 주로 필노를 보게되었어요. 빵꾸노트는 중요한 부분이 빵꾸처리 되어 있어서 전 좀 답답했어요ㅠㅠ 그래도 실력자분들은 보기만 하면 1초만에 빈칸을 채우신다네요!대단... 아무튼 저는 아직 초보자라 많이 부족한가봅니다. 기본서는 2.0 올인원하고 2.0 단권화가 있는데 저는 단권화가 좋았어요. 2.0은 너무 두꺼워서 1회독하기도 벅차고 (시간도 없는데) 잘안보게 될 거 같아서 2.0 단권화로 샀는데 진짜 좋네요. 공무원 시험에서 사료 해석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는데, 단권화만 보고도 이번 시험문제 사료들은 다 커버된 것 같습니다. 한길쌤 사료집은 볼 시간이 없어서 못봤어요ㅠㅠ

문제집은 3.0 기출문제 , 경찰 기출문제, 속전속결모의고사 2018,2019버전 가리지 않고 다 풀었어요. 응용력이 없어서 그냥 저는 양치기로 승부했습니다. 다음시험에서는 다른 분들 모의고사도 다 풀어보고 가려고 합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것 같아서요.

근데 정말 솔직하게 초보자 분들이 들으시기에 한길쌤 만한 분이 없는 것 같네요. 강의는 말할 것도 없이 정말 잘하시고 나태해질때마다 한길쌤 쓴소리 들으면 정신이 번쩍 드네요. 난신적자가 되지 않기 위해 오늘도 열공! ㅠㅠ

지방직발표가 빨리 났으면 좋겠는데... 지방직 발표가 안나니깐 공부도 손에 잘 안잡히네요 ㅠㅠ 아무튼 모두들 파이팅

'공시생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단기 국어 이선재,김병태 쌤 후기  (1) 2019.07.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