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무원

2019 육군 군무원 경쟁률

ㅎㅢ희낙락 2019. 7. 9. 00:52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019년도 시행된 육군 군무원 경쟁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이번에 육군 군무원에 지원했었어요. 육군 군무원이 전국,강원,경기로 지역을 나눠서 뽑는 건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 입니다ㅎㅎ 참고하셔서 2020년 원서접수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강원도 지역은 주황색으로 표시해두었고, 경기도 지역은 초록색으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경쟁률은 빨간색 글자로 표시했습니다.

출처: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출처: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저는 사실 이번에 경기도 지역 군수직에 지원했는데요, 이렇게나 경쟁률이 높을 줄을 몰랐습니다. 49:1이라니... 근데 통계치를 보니깐 경기도 지역이 일반적으로 강원과 전국에 비해 경쟁률이 높네요 ㅠㅠ 다른 지역은 확실히 올해 채용인원이 늘어서 인지 경쟁률이 낮아졌다고 보입니다.

와 , 근데 사서직은 눈에 띌 정도로 경쟁률이 엄청나네요; 103대 1이라니... 군무원 사서직이 이렇게나 경쟁률이 높다니...

경쟁률이 높다고 반드시 커트라인이 높은 건아니지만, 많은 영향을 미치겠죠?ㅠㅠ

저는 내년에 군무원 전산직에 도전하려고 하는데, 내년에는 제발 경쟁률이 낮아졌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

 

 

아, 그리고 경쟁률을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에 들어가서 하단에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경쟁률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출처: 육군 군무원 채용관리

 

이건 참고용이에요 ㅎㅎ~~

출처:육군군무원 채용관리

군무원의 경우에는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필기시험의 점수와 상관 없이 면접시험 점수로 합격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저처럼 면접공포증 있는 사람들은... 무섭네요ㅠㅠ

 

2020군무원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번에 저희지역 경쟁률이 너무 쎄서 시험보러안갔는데ㅠㅠ 너무 후회가 되네요. 한능검자격증과 토익도 다 따놨었는데...ㅠㅠ 다음번에는 꼭 가려고 합니다. 참고로 육군9급 같은 경우에는 토익470이상 , 한능검 4급이상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서 접수전에 한능검자격증 ,토익 코드? 꼭 적어 놓으세요. 원서접수할때 적어야 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군무원의 경우 국어가 상당히 어렵게 나온다고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국어를 정말 빡세게 해야겠어요ㅠㅠ! 여러분 모두 내년에는 군무원 되시길 바랍니다.ㅎㅎㅎ

빡공!!!!!!!!!!!!!!!!!!!!!!!!!!!!하세욯ㅎㅎ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