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직 공무원

2019국가직 공무원 커트라인

ㅎㅢ희낙락 2019. 7. 8. 15:45

안녕하세요 ㅎㅎ

이번에는 국가직 공무원 커트라인입니다! 2020 공무원 준비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출처:사이버국가고시센터

일반행정직 정말 대단하네요! 거의 다 맞아야 합격하나봅니다... 평소 교정직렬은 다른 곳보다는 조금 낮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교정직렬도 많이 높네요 ㅠㅠ !!

출처: 사이버 국가고시센터

 

출처:사이버국가고시센터

 

출처:사이버국가고시센터

 

출처:사이버국가고시센터

 

이번에 많이 쉽긴 했나봅니다. 2018대비 커트라인이 평균적으로 40~50점 정도가 오른 것 같아요ㅠㅠ 전 어려웠는데 말이죠. 공시생분들 실력이 이렇게나 좋으실 줄 몰랐어요 ... 저는 우본 일반행정직 시험을 봤는데 우본도 커트라인이 엄청 올랐네요ㅠㅠ 쉬운 시험일수록 1점 2점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2020시험은 진짜 올해보다 훨씬 섬세하게 준비하려고 합니다.

공시생 여러분 시험보시느라 수고 많으셨고, 합격하신분들 축하드려요!

저도 내년에는 꼭 공직에서 뵙고 싶네요 ㅎㅎ!!

 

댓글